본문 바로가기

music

[스크랩] [음악]You Needed Me 당신은 내가 필요했어요 - Anne Murray 앤 머레이

 

 

 [음악]You Needed Me 당신은 내가 필요했어요 - Anne Murray 앤 머레이

 
You Needed Me
Anne Murray
앤 머레이
 


                                                               

 

 

 

 

Anne Murray

 

 

1970년에

데뷔앨범<Snowbird>로

시작부터 베스트셀러를 기록하여 10년동안 세 번의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여성상을 수상하는 등 화려한 경력을 갖고 있죠.

이 곡 역시 인기절정기에 은퇴를 선언하고 가정으로 돌아갔다가 3년 뒤인 77년에 발표한

<Let's keep it The Way>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78년에 실시된 23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최고의

여성 가수상을 안겨 주었습니다. 내가 언제나 힘들고 외로울 때 언제나 나를 감싸주고 사랑해주었던 그대를

나도 진정 사랑한다고 노래하는 내용이죠. 남편을 위해 부른 노래라고 합니다. 우리친구들도 남편을 위해 노래한곡 불러줘요...

 

 

You needed me

 

 

 


 

 

 

새빨간 '시클라멘'

 

 

 

 

 

 

 

 

'소국'

 

 

murray2.jpg

 

 

You Needed Me - Anne Murray

앤 머레이

 


You Needed Me Anne Murray

You Needed Me - Anne Murray
▒☞ 음악 사랑 ♡♥♬♬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chuky204


 

You Needed Me - Anne Murray Diamond

 
I cried a tear, 
you wiped it dry
I was confused, 
you cleared my mind
I sold my soul, 
you bought it back for me
and held me up 
and gave me dignity
somehow you needed me
You gave me strength 
to stand along again
To face the world out 
on my own again
You put me high 
upon a pedestal
So high that I could 
almost see eternity
You needed me 
you needed me
And I can't believe 
it's you 
I can't believe 
it's true 
I needed you 
and you were there
And I'll never leave 
Why should I leave 
I'd be a fool
'Cause I've finally found     
someone who really cares 
You held my hand 
when it was cold
When I was lost you 
took me home
You gave me hope when 
I was at the end
And turned my lies back 
into truth again
You even called me friend
You gave me strength to 
stand along again
to face the world out 
on my own again
You put me high 
upon a pedestal
So high that I could 
almost see eternity
You needed me 
you needed me.
 
내가 눈물을 흘리면, 
당신은 눈물을 닦아 주었어요
내가 마음이 어지러울 때면, 
당신은 내 마음을 달래주었어요
나는 영혼을 팔아 버렸지만, 
당신이 되찾아 주었어요
그리고 나를 높이 치켜주었고, 
자존심까지 불어 넣어주었어요
당신은 어떻게든 내가 필요했어요.
당신은 내가 다시 
설 수 있도록 힘을 주었어요. 
내 힘만으로 
이 세상을 감당할 수 있도록 
튼튼한 반석 위에 
날 높이 세워주었어요. 
끝없는 미래를 
내려다 볼 수 있을 만큼 높이 
당신은 내가 필요했어요.
당신은 내가 필요했어요.
그게 바로 당신이였다는 걸 
믿을 수가 없어요. 
그게 사실이란 걸 역시 
내가 당신을 필요로 할때면 
당신은 내 곁에 있어 주었어요.
절대 나는 
당신을 떠나지 않을 거예요. 
내가 떠난다면 내가 바보일 거에요.
진정 사랑하는 사람을 
이제야 찾았으니까요
추울 때 
내 손을 잡아주던 당신
길을 잃었을 때는 
집으로 데려다 주었어요. 
절망에 빠졌을 
때 희망을 주었고
거짓을 진실로 바꾸어 놓은 당신
당신은 저를 
친구라고까지 부르기도 했어요.
당신은 내가 다시 
설 수 있도록 힘을 주었어요. 
내 힘만으로 
이 세상을 감당할 수 있도록 
튼튼한 반석 위에 
날 높이 세워주었어요. 
끝없는 미래를 
내려다 볼 수 있을 만큼 
높이 
당신은 내가 필요했어요.
당신은 내가 필요했어요. 

 


 

You Needed Me
Song By : Anne Murray

캐나다 출신의 가수
Anne Murray 앤 머레이의
78년도 노래인 You needed me라는 노래는
앤 머레이의 대표곡으로 남편에 대한 사랑을 담은 노래라고 한다



앤 머레이는
달콤한 컨트리 성향의
음악으로 70년대를 화려하게 장식한 캐나다
출신의 여가수입니다. 그녀가 부른 You Needed Me,
I Just Fall In Love Again, Shadows In The Moonlight,
Broken Hearted Me 등은우리나라에서도 크게 히트한 노래들 입니다.

 




1945년에
캐나다의 조그만
광산 마을에서 태어난
그녀는 어릴 적에 미국의 로큰롤을
들으면서 가수라는 직업을 동경했다고 고백합니다.
특히 읊조리는 듯한 패티 페이지, 빙 크로스비, 로즈메리 클루니의 음악을
유난히 좋아했는데 그녀의 크루닝(crooning) 창법은 이 노래들에서 힌트를 얻었다고 합니다.


그녀는
대학에 입학해서
물리학을 전공한 후, 교사라는 안정적인
직업을 택하지만예전에 오디션을 보았던 것이 연이 되어
미래를 확신할 수 없는 가수를 길로 들어서게 되지요. 1970년 싱글로
발매된 Snowbird가 라디오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빌보드 팝 차트 7위에
랭크되고 골드 싱글이 되자눈독을 들였던 캐피톨(Capitol)
레코드사가 그녀와 계약을 맺고 기대 이상의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집안에서
항상 음악으로 생활하던
영향으로 그녀의 음악은 항상
따스함이 묻어나는 것들이었고 편안한
알토 톤의 보컬은 그런 온화한 이미지를 만들어내는데
가장 적합한 목소리였습니다. 물론 그녀의 삶 역시
늘 가족을 먼저 생각하기에 부모와 형제들
뿐 아니라 남편과 아이들까지도
노래와 삶을하나의 것으로
생각하며 살아간다고
합니다.


 

 


1975년에는 빌 랭스트롯과 결혼한 그녀는 이듬해 첫 아들 윌리엄을 낳았지만 바비 달린의
리메이크 곡 Things을 히트시키고 1978년 기념비적인 You Needed Me로 생애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처음이자 유일한 차트 넘버 원 곡인
노래는 우리나라에서도 고향을 찾아가는 진돗개와 함께 CF
배경음악으로 사용되어 널리 알려지게 됩니다. 물론
이 CF가 나오기 전부터 라디오를 통해
꾸준히 사랑 받아온 곡이기도
하지만.
캐나다 [Nova Scotia(노바 스코시아)]에서 46년 6월 20일 태어난
Anne Murray

 



 


이 곡의 히트에 힘입어 그래미상에서 최우수 여성 보컬을 수상하고 싱글 곡 I Just Fall In Love Again,
Shadows In The Moonlight, Broken Hearted Me, 그리고 몽키스의 곡을 리메이크 한
Daydream Believer가 연속적으로 히트하면서 그녀의 대표곡으로 자리매김 합니다.
팝 가수로서 가족의 따뜻함과 사랑을 주제로 노래하고 몸소 실천하는
그녀가 무엇보다도 이름답게 느껴집니다.



풍부함과 깊이있는 목소리가 매력적인 컨트리 가수[Anne Murray(앤 머레이)]는
캐나다 동쪽 끝의 아름다운 고장 [Nova Scotia(노바 스코샤)] 태생으로
70년대와 80년대 초반[Country / Pop]크로스오버의 상징이라고
할 수있다.

[Anne Murray]는 화려한 알토 목소리와 시대를 앞서가는 음악으로
여러 차례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Anne Murray]의 첫 1위곡은
가수 [Emmylou Harris(에밀루 해리스)]의 남편이자
제작자였던 [Brian Ahern(브라이언 아헌)]과 작업한
1972년작 [Snowbird]로 이 곡이 실린 앨범은
그 해 수 백만 장의 판매고를 달성한다.
이 곡 덕분에[Anne Murray]는
본격적으로 컨트리
음악을 시작하게
됐으며
[Anne Murray]의
오랜 음악 생활의 발판을 마련하였다.
그리고 이 곡으로 [Kenny Rogers(케니 로저스)]나
[Barbra Streisand(바브라 스트라이샌드)] 같은 인기 라디오
스타 대열에 합류한다. 1990년대 중반에 캐나다 국영방송국에서 연말특집으로
캐나다를 소개하여 세계의 각 방송국에 배포한 TV 프로그램 제목이[Nova Scotia & Anne Murray]로
캐나다 동쪽 아름다운 고장[Nova Scotia]의 경치를 배경으로 한시간 내내 들려주던
[Anne Murray]의 여러가지 아름다운 노래가 기억된다. [Anne Murray]의
목소리는 다른 사람들이 도저히 흉내 낼 수 없는 풍부함과 깊이를
갖고 있는 앨토이다. 음악에 있어서 훌륭한
실력을갖고 있음은 물론이고
1968년에 데뷔한
이래 현재에
까지도
노래를
들을 때마다
받는 감동은 언제나
새롭다.특히 [You Need Me]는
1978년에 실시된 제21회그래미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여성 가수상을 안겨 주었고 또한 국내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애창곡이 되었다. 1981년 제23회 그래미상
시상식에서도 [Could I Have This Dance]로 최우수 여성 컨트리
상을 받아컴백후 두 번째 그래미상의 영광을 안았다. 컨트리 음악에 팝 감각을
혼합한[Anne Murray]의 노래는 지성미 넘치는 외모와 언제 어느 곳에서나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는 매끈한 목소리로 인해 모든 남성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해를 넘길수록 완숙미를더해
가는 그녀는 현재 캐나다의 [Singing Sweetheart]라는 영광된 칭호를 받고 있는 최고의 여자 가수이다. - 웹 출처 -

You Needed Me

당신은 내가 필요했어요

눈물흘릴 때면 당신이 닦아 주고
내가 혼란스러울 때면 당신이 맘을 편안하게 해 주고
내가 영혼을 팔더라도 당신이 내게 되찾아 주고
날 받쳐주고 고귀함을 주었죠
당신은 내가 필요합니다

당신은 내게 다시 홀로 설 힘을 주고
내 힘으로 세상과 맞설 수 있게 해주고
날 치켜세워 높이 존중해 주니
너무 높아서 영원까지 볼 수 있어요
당신 내가 필요해요 당신은 내가 필요해요

 

 


바로 당신이라는 게 믿을수가 없어요
그게 사실이라는 게
난 당신이 필요했고 당신은 거기 있었죠
난 떠나지 않아요
내가 왜 바보같이 떠나겠어요?
드디어 진정으로 위해 줄 그런 사람을 찾았는데..

내가 추울 때 당신은 내 손을 잡고
길을 잃을 땐 날 집으로 데려다 주고
막다른 길에 몰렸을 땐 내게 희망을 주고
나의 거짓도 진실로 다시 바꾸어 주었죠
친구라고 부르기까지 하면서..

 

 

[영상소스 >> 클릭>>]
http://tvpot.daum.net/v/eLIc_gY2ano$
You Needed Me - Anne Murray

I cried a tear
내가 슬퍼할 때면

you wiped it dry
당신은 눈물을 닦아 주었어요

I was confused
내가 혼란스러워할 때면

You cleared my mind
당신은 내 마음을 맑게 해주었어요

I sold my soul
내 모든 것을 포기하려 했던 시절

You bought it back for me
당신은 예전의 내 열정을 불러 일으켰고

And held me up and gave me dignity
그걸 지지해 주었고 날 존중해 주었어요

Somehow you needed me
그렇게 당신은 나를 필요로 했어요

You gave me strength
당신은 내게 용기를 줬답니다

To stand alone again
다시금 홀로 설 수 있는

To face the world out on my own again
다시금 세상에 맞설 수 있는 힘을 줬어요

You put me high upon a pedestal
당신은 날 존중하고 높이 여겨 주었죠

So high that I could almost see eternity
드높은 그 곳에서 난 무한한 영원을 볼 수 있었어요

You needed me, you needed me
당신은 날 원했어요, 당신은 날 원했어요

And I cant believe its you I cant believe its true
그건 당신이 아니었죠? 그건 사실이 아니죠?

I needed you and you were there
난 당신이 필요했고 그래서 당신은 그 곳에 있어 줬잖아요

And Ill never leave
난 절대 떠나지 않을 거에요

What should I leave? - Id be a fool
진실로 날 염려해주는 사람이 있는데 바보같이 왜 떠나겠어요?

Cause Ive finally found someone who really cares
날 가장 사랑해주는 사람을 만났기 때문이죠

You held my hand when it was cold
추운 날이면 당신은 내 손을 잡아 주었고

When I was lost you took me home
내가 방황할 때면 나를 인도해 주었죠

You gave me hope when I was at the end
내가 마지막이라고 여겼을 때 나에게 희망을 주었어요

And turned my lies back into truth again
내 거짓말들을 다시 진실로 바꾸어 주었어요

You even called me 'Friend'
당신은 심지어 날 '친구'라 불러 주었어요

You gave me strength
당신은 내게 용기를 줬답니다

To stand alone again
다시금 홀로 설 수 있는

To face the world out on my own again
다시금 세상에 맞설 수 있는 힘을 줬어요

You put me high upon a pedestal
당신은 날 하늘 향해 높이 올려 주었어요

So high that I could almost see eternity
난 드높은 그 곳에서 무한한 미래를 볼 수 있었답니다

You needed me, you needed me
나를 필요로 했던 당신, 나를 필요로 했던 당신

You needed me, you needed me
나를 필요로 했던 당신, 나를 필요로 했던 당신

 


 
현재 74세의 모습 
 
 [음악]You Needed Me 당신은 내가 필요했어요 - Anne Murray 앤 머레이

 

 

I Just Fall In Love Again

 

 

 

Dreaming,
I must be dreaming
or am I really lying here with you?
Baby, you take me in your arms
And though I'm wide awake
I know my dream is coming true

And Oh I just fall in love again
just one touch
and then it happens every time
There I go by,
just fall in love again
and when I do,
I can't help myself
I fall in love with you
Magic,
it must be magic
The way I hold you
when the night just seems to fly
Easy for you to take me to a star
Heaven is that moment
when I look into your eyes.

And Oh I just fall in love again
just one touch
and then it happens every time
There I go by,
just fall in love again
and when I do,
I can't help myself
I fall in love with you
Can't help myself
I fall in love with you

이건 꿈일 거에요.
난 꿈을 꾸고 있는걸꺼라구요.
아니면 내가 정말 당신 곁에 누워있는건가요?
당신, 날 당신 품에 안고 있네요.
난 완전히 깨어있지만
알아요. 내 꿈이 이뤄지고 있는거에요.

그리고, 난 또 사랑에 빠진거죠.
그래요. 한번의 인연일뿐인데
매번 이렇게 사랑이 빠지곤 했죠.
그래요.
또 다시 사랑에 빠졌어요.
그리고 사랑에 빠질때면
나도 어쩔 수가 없어요.
당신과 사랑에 빠진 거에요.
이건 마법이에요.
어쩔수 없는 힘일꺼라구요.
밤이 다가올 때
내가 당신을 안고 있는 것 말이에요.
당신은 쉽게 날 저 하늘의 별로 데려가죠.
당신의 눈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그곳에 바로 천국이 있는것만 같아요.

그래요. 나 또 다시 사랑에 빠졌어요.
단 한번일뿐이지만
매번 사랑에 빠지게 되죠.
그래요.
다시 사랑에 빠졌어요.
그리고 사랑에 빠질때면
나도 어쩔수가 없어요.
당신과 사랑에 빠진거에요.
나도 어쩔수가 없어요.
당신과 사랑에 빠진거에요.

 

 

 

Snowbird

 

 

 

 

Beneath this snowy mantle cold and clean
The unborn grass lies waiting for
it's coat to turn to green
The snowbird sings
the song he always sings
And speaks to me of flowers
that will bloom again in spring

When I was young
my heart was young then,too
Anything that it would tell me
that's the thing that I would do
But now I feel such emptiness
within for the thing
I want the most in life is
the thing that I can't win

Spread your tiny wing and fly away
and take the snow back with you
Where it came from on that day
The one I love forever is untrue
And if I could,
you know that I would fly
away with you

The breeze along
the river seems to say
That she'll only
break my heart again
Should I decide to stay
So little snowbird
take me with you when you go
To that land of gentle breezes
where the peaceful waters flow

차갑고도 깨끗한 겨울의 땅 속에서
태어나지도 않은 새싹들이
푸른 옷으로 바꿔 입을 봄을 그리네
흰머리 새가 언제나
부르는 아름다운 노래를 부르고
봄이면 다시 움틀
꽃들에 대해 속삭여 주지

내가 젊었을 땐
내 마음도 함께 젊었지
마음만 먹으면
뭐든지 해내었지만
지금은
가슴 한 구석이 빈 것만 같아
가질 수 없는 것을
내 생애 간절히 바라기 때문에

작은 날개를 펴고 날아 오르렴
그리곤 눈을 가지고 떠나거라
바로 그 날 눈이 생겨난 그곳에서
내가 진정 사랑했던
사람은 진실하지 못했지
내가 할 수만 있다면
너와 함께 날아갈 수 있으면 좋으련만

강을 따라 흩날리는
미풍이 내게 말하는구나
그녀가 나의 마음을
아프게 할 것이라고
내가 여기 머물러야 하는가
작은 흰머리 새야,
네가 여길 떠날 때 나도 데려가 주렴
강물은 평화롭고 바람은 산뜻한
그런 나라로 말이야.

 

 

 

 

You Are My Sunshine

 

 

 

The other night dear, as I lay sleeping
I dreamed I held you in my arms
When I awoke, dear, I was mistaken
And I hung my head and cried

You are my sunshine,
my only sunshine,
You make me happy when
skies are gray
You'll never know dear,
how much I love you
Please don't take my sunshine away


지난밤에 잠이 들었는데
당신을 안고있는 꿈을 꾸었어요.
잠에서 깨어보니 꿈이었을 뿐이었어요.
난 머리를 묻고 울고 말았어요.

당신은 나의
유일한 태양이에요.
하늘이 흐릴때
날 행복하게 해주지요.
내가 얼마나 당신을 사랑하는지
당신은 모를거에요.
제발 나의 태양을 앗아가지 말아요.


(Chorus)

So let the sun shine
in Face it with a grin
Smilers never loose
And Frowners never win
So let the sun shine
in Face it with a grin
Open up your heart
and let the sun shine in

My mommy told me something
That little girls should know
It’s all about the devil
And I’ve learned to hate him so
I know he’ll be unhappy
‘Cause I’ll never wear a frown
Maybe if we keep on smiling
He'll get tired of hangin’ round

[영상소스주소]
http://tvpot.daum.net/v/GG9dPOKE8HM$




나의 목련

靑院 추경열



오늘,

아무 생각없이

그저

가슴에 남아 있을 그리움

비워내어 버리나 봅니다

말갛게, 이룸도 없는 검은 점으로

잠시, 어두운 하늘에 한 줄기 별빛처럼

함께라는 단어를 잊은지 오래이고 보면

나는 또 한번의 이 계절속에서

목련을 품고, 지우는 하얀 벗꽃 잎처럼

또, 한번 그대 가슴을 흐느적 거리며

기억에 남김도 없이

시야에서 벗어난 시공(時空)의 공간으로

어쩌면 우리는

내게 말하여 주었던 무명(無明)의 소리

"이제는 우리의 인연이 여기까지 인가봅니다~!"

그러네요~,

인연은 그렇게 변해가고

다시 돌아오니 말입니다

지나는 계절속에서 한껏 만나고 싶은 마음으로~



2007/04/10

청사초롱/청원 추보선(추경열)

그대 머문 그리움으로

출처 : 나의 살던 고향은
글쓴이 : 가을하늘 원글보기
메모 :